습관이 나 자신뿐 아니라 사회와 세상도 바꿀 수 있다면? 뉴욕타임스에서 심층보도를 다루는 전문기자 찰스 두히그가 습관의 중요성과 위험성을 다룬다. 좋은 습관을 갖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까? 저자 찰스 두히그는 2006년 뉴욕타임스에 몸담은 후 매년 민감한 사회문제를 기사로 다루며 명성을 얻었다. 그의 능력은 이 책 [습관의 힘]에서 온전히 발휘된다. 수백편의 학술 논문들과 과학자.경영 전문가들의 인터뷰 자료들, 또 비공개 기업 자료들까지 종합해 실었다. 습관은 의외로 단순하게 신호로 시작되어 특정행동이 자동으로 튀어나오는 것을 반복하며 생긴다. 여기에 보상이 이루어지면서 강력한 동기부여가 된다. 습관을 접목한 마케팅의 힘은 가히 놀라운데 예를 들어 페브리즈의 성공요인과 치약 사용의 폭발적인 증가는 습관에 기인하고 있다. 이를 이용한 문제해결 사례도 제시하여 나 자신의 컨트롤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준다.